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튀르키예

이스탄불 야경 시티 투어(선택 관광)와 고등어 케밥 먹은 후기 / 모두투어

by 후기로운 2023. 9. 2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후기로운입니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시티 야경투어 선택관광

Turkiye Istanbul City Night View Tour Choice Tour

 

 

 

 

튀르키예 패키지여행 6일  차 

 

이스탄불 시티 야경투어 선택관광을 진행했다. 

금액은 1인당 80유로이다. 

 

생각보다 비싼 금액이라서 진행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엄마가 시티 야경 투어를 너무 하고 싶다고 했다. 

가이드님께 말해서 야경 투어를 진행하기로 했다. 

 

선택 관광이라 진행하지 않으면 호텔 가서 자유시간을 가지면 된다.

 

 

시티 야경 투어를 하게 된 곳은 구시가지로 막탄 광장이라고 한다.

 

 

오후 5시가 넘어가는 시간이라 해가 저물어가고 있었다. 

시티 야경 투어를 진행하는  근처에 모스크가 있어서 노을이 더욱 멋지게 느껴진다. 

 

 

튀르키예에 놀러 가면 로콤과 딜라이트, 초콜릿을 구매해야 된다고 한다. 

 

이스탄불에서도 유명한 아저씨가 있다. 

 

가게 이름은 '하피즈 무스타파'로 1864년부터 판매를  했다는 매장이다. 

시티 투어를 하면서 이 매장만 3곳이나 봤다. 

매장 3군데 모두 다 사람이 엄청나게 모여 있어서 구경하기가 힘들었다.

 

 

시그니처 빨간색 컬러 틴케이스에 로콤과 초콜릿들이 가득 담겨 있었다.

 

 

직원분이 시식을 나눠주고 계셔서 시식을 하다가 너무 맛있어서

별 모양 틴 케이스에 들어 있는 초콜릿을 충동적으로 구매했다. 

 

 

초콜릿은 1g랑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고 담겨 있는 초콜릿은 랜덤으로 들어 있었다. 

별 모양 틴 케이스 2개 구매했고 1개당 286리라였다.

 

 

하피즈 무스타파 매장 말고도 로콤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가 많이 있었다. 

하지만 사람들이 별로 없다. 

 

유명한 가게로 사람들이 몰려서 다른 가게들은 구매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었다.

 

 

마도라는 매장에 가면 아이스크림이 엄청 맛있다고 한다. 

가이드님에 말에 따라서 마도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다. 

 

아이스크림 2개 주문하고 80리라였다.

 

컵과 콘 중에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똑같다. 

잘 생긴 직원이 맛있다고 한국말로 '맛있다'라고 하면서 호객행위를  하고 계셨다.

 

 

저는 파인애플 젤라토를 주문했는데 파인애플에 있는 심지들이 입에 엄청 씹힌다. 

약간 부족한 맛이었다. 

기대를 너무 많이 했었나 보다 아쉬웠다.

 

 

길을 걷다 보면 큰 문이 있다. 

검색해도 문 이름을 모르겠다.

 

 

식당이 늘어선 골목에는 사람들이 맥주를 마시면서 지나가는 관광객을 구경하고 있었다. 

 

나도 그 사람들을 구경하고 그  사람들도 나를 구경한다. 

 

 

트램 라인을  따라서 걸어가다 보니 트램이 뒤에서 오고 있었다.  

 

현지인 분들은 자연스럽게 달리는 트램에서 오르내리고 있었다.

 

 

모이기로 했던 길 끝에서 트램을 타고 케밥을 먹으러 간다.

 

 

* 트램 길 끝에는 한국에서 유명한 카이막 가게가 있다.

( 다른 분들이 구매하셔서 한 입 시식만 해서 사진이 없다.)

 

 

트램은 5분 - 10분에 한 번씩 온다고 한다. 

패키지여행을 하는  한국분들이 대부분이었다.

 

노랑풍선과 참 좋은 여행도 같이 탑승했었다.

 

 

< 시티 야경 투어 트램 탑승 영상 >

 

시티 야경 투어에는 고등어 케밥과 맥주 한 잔이 포함되어 있다. 

 

고등어 케밥뿐 아니라 포테이토도 같이 주신다.

 

저처럼 맥주를 먹지 않으면 커피, 오렌지주스, 콜라, 사이다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다양한 음료가 있어 어린이도 걱정 없다.

 

 

터키 케밥 중에서도 유명한 고등어 케밥을 먹을 수 있는 건 여기뿐이다. 

 

저는 고등어나 해산물을 좋아하는 편이다.

구운 고등어가 빵 사이에 들어 있어 이질감이  느껴진다. 

비주얼만 보았을 때는 일반 치킨 케밥처럼 보이기는 한다. 

 

한  입 먹으니 입안 가득 고등어 맛이 퍼지며 토마토 맛이 나는 아주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너무 최악을 생각했나 보다 생각보다 맛이 있다.

밥 대신 빵에 먹어서 약간  아쉽다.

 

 

 

고등어 케밥 먹고 새로운 경험 리뷰를 마친다. 

 

 

끝!!

 

 

 

728x90
반응형
LIST

댓글